준수방침

1. 회원활동 법규

I. 개요

크리에이터 회원은 캔버스코리아의 회원 활동법규 및 사업과 관련된 법률을 준수해야 한다. 특히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화장품법, 건강기능식품 등에 관한 법률을 숙지하고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다.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않아 민원 또는 법정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크리에이터 회원에 대해 조사 및 징계의 권한이 있다.

II. 마케팅 활동

III. 후원활동

IV. 사업윤리

V. 다단계판매원의 금지행위

제23조 금지행위
제24조 사행적 판매원 확정행위 등의 금지

2. 청약철회

I. 목적

크리에이터(독립판매사업자)의 사업활동에 편의를 제공하고 유통사업의 공정성을 도모하며, 판매원 또는 소비자의 자유의사에 의해 환불 및 철회를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II. 환불대상

환불 및 철회는 소비자 또는 크리에이터(독립판매사업자) 당사자로 한다.
소비자는 제품을 구매한 해당 크리에이터(독립판매사업자)에게 우선적으로 환불 및 철회를 요청할 수 있다.

III. 환불 및 철회기간

소비자의 경우 구매계약 체결일(또는 상품인도를 받은날)로부터 14일 이내
크리에이터(독립판매사업자)는 구매계약 체결일로부터 3개월 이내

IV. 크리에이터(독립판매사업자)의 반품불가 규정

크리에이터(독립판매사업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을 할 수 없다.

V. 크리에이터(독립판매사업자)의 반품비용 공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범위의 비용공제(동법 시행령 제26조)

VI. 환불(반품)처리 규정

VII. 소비자피해보상보험 계약체결

직접판매공제조합(이하 공제조합)과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37조 소비자피해보상보험 계약체결

구분 소비자 판매원
보상내용
  • 구매계약 체결일로부터 14일이내
  • 대금환급액의 100%
  • (매3개월 기간동안 최대 600만원 한도내 보상)
  • 구매계약 체결일로부터 3개월이내
  • 대금환급액의 90%
  • (매3개월 기간동안 최대1,500만원 한도내 보상)